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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온스타일을 통해 구매한 리바트 싱크대 제품 설치상 하자 및 처리 지연 관련
접수번호 2024-1202598 작성일 2024-04-18
품목 싱크대
  • 사건번호 2024-1140477 건과 관련됩니다.

    CJ온스타일을 통해 구매하였고, 리바트는 내부 검토 중이라며 전기 부분에 A/S 처리 이외 시공상 결함에 대해서는 어떠한 연락도 조치도 없는 상황입니다.

    CJ온스타일을 통해 민원을 넣을 경우에만 하루뒤 정도 연락와서 검토를 해주겠다는 회신을 간혹 주는 정도로 어느새 10일이 지나갑니다.

    2024.04.08 전기 부분 소비지 상담 신청, 리바트에도 신청하였으나 연락이 없어 CJ온스타일 접수 후 2024.04.09 일에 거의 받을 수 있었습니다. 고객센터 팀장이라은 분명 시공책임자가 온다고 했는데 시공 책임자는 방문한적도 없습니다. 하청 업체만 보내고 전기만 원상복구 시키고 깜깜 무소식입니다.

    현재 싱크대 후드 부위, 서랍장, 내부 콘센트 부위 타공 크기, 지역난방 관련 설비 점검을 위한 타공 부분까지 하자 처리를 해줘야 하는 데 어떠한 움직임도 없이 차일피일 미루고 있습니다.

    만일 다른 전기적 문제가 생겨도, 지역난방 관련 문제가 생겨도 현재 처리가 어려운 상황입니다.

    싱크대 관련하여 CJ온스타일에서 결제한 금액만이라도 CJ온스타일에서 책임지고 환불처리 부탁드립니다.

    CJ온스타일 결제금액 : 3,554,830원 -> CJ온스타일에서 결제한 금액 환불처리 요청드립니다.

    리바트 사이트 옵션 추가 결제금액 : 1,553,300원

    리바트 설치 지연으로 발생한 입주청소 금액 : 80,000원

    전기 점검 및 임시복구 비용 : 300,000원

    시공지연으로 아래층 민원 방지 비용 : 15,000원

    저희가 내부적으로 수리하여 사용하겠습니다.

    아래 내용 기준에 따라 환불처리 부탁드립니다.

    https://www.kca.go.kr/odr/cm/cm/boardsDtl.do -> 싱크대 등 인테리어 시공후 하자 발생 구제사례

    https://www.ccn.go.kr/contents/include.ccn?nMenuCode=51&gSiteCode=2&PCSDID=PC00021456&mPart=&impbcd=&impmcd=&impscd=&query=%EC%8B%B1%ED%81%AC%EB%8C%80&startCount=10

    모범상당사례 2개 찾아서 링크 걸었습니다.
답변일 2024-04-26 14:02:24
  • 안녕하십니까. 한국소비자원입니다.

    신청인께서는 이와 동일 상담 기 접수번호 2024-1140477번에 대해 추가 질의를 해주셨습니다.

    문의하신 CJ온스타일을 통해 구매한 리바트 싱크대 제품 설치상 하자 및 처리 지연 관련 건과 관련하여 CJENM(온스타일)에게도 자율처리 의뢰한 내용에 대해 다음과 같은 회신을 받았습니다.

    [CJ온스타일 회신 내용]
    안녕하세요 CJ온스타일입니다.
    먼저, 불편 드린 점 죄송합니다.
    관련 내용으로 리바트측과 확인 중에 있으며 해당 건 피해구제 접수 되었음에 본건 완료 하겠습니다.
    -------
    사업자의 회신내용을 참고하여 주시기 바라며, 사업자의 회신내용과 상이하거나 사업자와 협의되지 않아 한국소비자원에 피해구제 신청을 원하시면 기존 상담에 안내한 피해구제 신청을 위한 진행 절차를 참고하여 피해구제 신청서와 관련자료(계약서 사본, 구입영수증, 제품 하자 부위 사진, 사업자에게 클레임 제기하신 문자, 캡쳐, 녹취 등)을 첨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검토 후 연락드리겠습니다.

    (1) 피해구제 신청서
    한국소비자원 홈페이지(www.kca.go.kr) → 피해구제 → 피해구제 신청 → 피해구제 요건 및 양식 → 공통 필수제출 서류(신청서, 개인정보활용동의서 등/전품목 동일)와 품목(분야)별 제출서류를 다운로드하시기 바랍니다.

    * 개인정보제공동의서 서명 필수
    * 대리인이 접수하는 경우 신청서 내 위임장 작성, 가족이 접수하는 경우 위임장과 함께 가족관계증명서 첨부

    (2) 피해구제 신청방법
    o 우편발송 : 피해구제신청서 작성 후 품목별 제출서류, 관련 증빙서류와 함께 발송
    - 우편발송 주소 : (우편번호 27738) 충북 음성군 맹동면 용두로 54 한국소비자원 6층 상담실
    * 우편으로 발송하시면 한국소비자원에서 수신 후 근무시간 기준 24시간 내 피해구제신청서에 기록된 이동전화 번호로 문자메시지를 전송합니다.
    o 방문 : 피해구제신청서 작성 후 품목별 제출서류, 관련 증빙서류를 준비하여 원활한 상담을 위해 17:00 이전 방문(근무시간 9:00~18:00, 점심시간 12:00~13:00)
    - 한국소비자원 본원 : 충북 음성군 맹동면 용두로 54 한국소비자원 1층
    - 한국소비자원 서울지원 : 서울특별시 송파구 송파대로 167(문정테라타워 A동) 15층
    o 온라인 : 한국소비자원 홈페이지 신청
    - 한국소비자원 홈페이지(www.kca.go.kr) : 피해구제 → 피해구제신청 → 온라인신청바로가기 → 본인 인증 후 사건이력 선택 → 개인정보 동의 및 내용 입력, 증빙자료를 파일로 첨부한 후 저장

    한국소비자원을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 ※ 주의 : 상담에 대한 답변은 답변 일자의 법령이나 판례, 조정례 등에 의거한 것이므로 변동사항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구체적인 사안에 대해서는 반드시 1372 상담센터(국번 없이 1372)를 통해 다시 한 번 확인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