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상담답변은 날짜를 설정하신 후 상담신청 시 작성하셨던 이메일 및 비밀번호를 입력 하시고 조회하시기 바랍니다.
  • 상담 처리기간은 통상 3일(공휴일 제외) 정도 소요되나, 사업자 자율처리로 신청한 사건은 사업자의 답변 등을 확인하는 관계로 7일(공휴일 제외)정도 소요됨을 알려드립니다.
  • 소비자단체에 상담을 신청하신 후 상담원이 사업자와 피해처리로 진행하는 경우 소비자에게 상담원 성명과 직통전화번호를 문자로 안내하였으니, 진행경과를 알고 싶으시면 담당자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 ※ 1372 소비자상담센터는 소비자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비밀번호를 암호화하며, 비밀번호 분실 시 비밀번호 입력 창에 있는 '비밀번호 찾기' 버튼으로 상담 시 기입한 휴대전화로 개인 확인 문자가 발송되면 이를 입력하고 비밀번호를 변경 후 답변 확인이 가능합니다.
    만약 비밀번호를 잊었거나 휴대전화 번호를 잘못 입력한 경우 다시 상담을 신청해주시기 바랍니다.
소비자제안 목록 검색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