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의 상세페이지로 접수번호,작성일,품목,질문내용,답변일,답변내용을 알수있는 게시판
세탁기 사용 중 탈수 안됨
접수번호 2024-1202585 작성일 2024-04-18
품목 전기세탁기
  • 문의내용은 [작성가이드]를 참고하여 작성해주시기 바랍니다.'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게시물(제44조)이나 불법정보(제44조의7) 등 기타 관련 법률에 어긋나는 경우, 관리자에 의해 이동 또는 삭제될 수 있습니다.

    *자동차 상담의 경우, 자동차번호를 필수로 입력해주시기 바랍니다.(미입력시 상담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전자상거래 경우, 주문번호 필수로 입력해주시기 바랍니다.(미입력시 상담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작성 내용이 부패ㆍ공익신고에 해당 될 경우 공익신고자보호법에 따라 보호되고 지원됨을 안내드립
    세탁기 21kg 사용 중인데 세탁기를 돌리면 탈수 중에 탈수가 진행되지않고 계속 슬슬 작동되면서 완료가안됩니다.
    엔지니어가 방문해서 세탁물을 돌리니 동일 증상이되었는데 세탁물을 많이 넣었다고 빼니 작동이 된다고 불량 사유가 아니라고합니다.
    21kg 인데 10kg세탁기보다도 세탁 물 양을 적게 넣어야 탈수가 작동됩니다.
    반품요청합니다.
답변일 2024-04-25 10:00:21
  • 안녕하십니까. 한국소비자원입니다.

    한국소비자원에서는 인터넷 상담 신청 시 신청인의 선택에 따라 사업자에게 자율처리를 의뢰하여 1차적으로 우선 해결할 기회를 주고, 사업자가 관련 법규에 따라 적절한 조치를 하지 않는 경우 피해구제 절차를 안내해드리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귀하께서 상담 신청시 사업자에게 자율처리 의뢰한 내용에 대해 다음과 같은 회신을 받았습니다.

    <삼성전자(주) 회신 내용>

    - 당사 제품을 사용해 주시는데 불편드려 죄송합니다.
    - 제품에 대한 모든 서비스는 현장인 서비스센터에서 제품 점검 후 기술적 판단과 품목별 소비자분쟁해결 기준으로 책임있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 동 건에 대하여 서비스센터의 담당자에게 전달하였으며 제품은 환불 진행하는 부분을 확인하였습니다.
    - 항상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사업자의 회신내용이 사실과 다르다면 인터넷상담을 통해 재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한국소비자원을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 ※ 주의 : 상담에 대한 답변은 답변 일자의 법령이나 판례, 조정례 등에 의거한 것이므로 변동사항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구체적인 사안에 대해서는 반드시 1372 상담센터(국번 없이 1372)를 통해 다시 한 번 확인하시기 바랍니다.